본문 바로가기

NEWS_

혜성교회 DOPPIA II 9075로 음향시스템 업그레이드하다.


서울 혜화동에 위치한 대한 예수교 장로회 혜성교회의 리모델링 공사가 있었습니다. 혜성교회는 정명호 담임목사님이 계시는 오랜전통을 가진 교회로써, 이번 공사의  음향, 영상 시스템을 저희 헵시바에서  담당 하게 되었습니다.


본당의 Main Speaker로 Outline사의 Doppia II 9075(<-클릭)가 설치되었습니다.
Doppia II 9075는 하이브리드 12" 우퍼가 2개, 10" MF 드라이버 1개, 2" HF 드라이버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38dB의 SPL를 가진 제품입니다. 이 Main Speaker을 구동하기 위한 Amp로 Outline의 T5 가 사용되고, 프로세서는 Genius26이 설치되었습니다.
 
목사님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Countryman의 Gooseneck Mic ISO MAX4가 설치되었습니다.
 
본당 정면에는 120" 고정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20배줌이 가능한 카메라 XH A1 3대를 설치하여 예배당 어느 곳이든 스크린에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위층 밑쪽을 커버하기 위해 언더 발코니 스피커로 Outline사의 IS 6T가 설치되었고,  중2층을 위한 스피커로 Outline의 Micra II SP 1대와 와 Micra II 2대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스피커는 Powered인 Micra II SP 한대에 Non Powered인 Micra II 2대를 구동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찬양단을 위한 모니터 스피커는 Outline사의 H.A.R.D 115SP가 설치되었습니다.


강대상 모니터 스피커로도 Outline사의 Micra II SPMicra II가 사용되었습니다.
 
혜성교회의 방송실은 중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음향시스템을 컨트롤 하기 위한 믹서로 32채널 DIGITAL AUDIO MIXER LS9-32를 설치하였고, 비디오 스위처는 파나소닉의 AG-MX70, 자막기는 천하통일 2000MX가 들어갔습니다. 몇몇의 기타 외부송출은 Twisted pair의 CAT5로 송출했습니다.
 
 모든 교회 분들의 도움으로 새롭게 리모델링된 혜성교회에 어울리는 음향, 영상 시스템이 되었습니다